링크


*******신청서는 꼭 작성해주세요!!!**********


무료입장 / 휠체어경사로, 장애인 화장실 있음



<'진짜' 페미니즘 강의_FEAT. 여성주의 활동가 김홍미리>




진짜냐, 가짜냐


페미니즘에 관한 뜨거운 논쟁이 불붙은 요즘입니다.

작년 메갈리아의 등장부터 5월 강남역 여성혐오 살인사건까지, 페미니즘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터져 나오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러나 영남대학교에서는 페미니즘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하기가 매우 힘이 듭니다.

2013년부터 2016년까지 12개교에서 총여학생회를 폐지해오고 있습니다. 그것에 발맞춰 영남대학교에서도 총여학생회를 역차별이라는 이유로 방학 중 열린 임시전학대회에서 없애버렸습니다. 더 이상 대학은 자유롭게 학문을 토론하는 장이 아닙니다. 영남대학교는 페미니즘을 입 밖에 꺼내는 것조차 상당한 용기가 필요한 곳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러는 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발생한 크고 작은 성폭력 문제들은 정말 사소한 일들이 되어 썩어가고 있습니다.

사실, 영남대에서도 조용히 움직였던 영페미니스트들이 있었습니다. 메갈리아의 몰카 반대 포스트잇 프로젝트, 강남역 여성 혐오 살인사건 추모 포스트 잇 등, 혐오세력들의 공격에도 페미니즘 운동을 펼쳐간 영페미니스트들은 영남대 안에 분명히 존재했습니다.

그리고 인권네트워크 사람들_영남대영남대 퀴어 동아리_유니크또한 그런 움직임에 함께했습니다. 페미니즘 책을 읽고 토론하며 성평등한 사회에 대한 고민을 나누었고, 그 고민을 통해 두 모임이 합동으로 올해 5월 강남역 여성혐오 살인사건 추모공간을 영대에 설치하기도 했습니다. 이후로도 인권네트워크 사람들_영남대은 강남역 여성혐오 살인 사건을 추모하고 함께 행동하기 위해 모인 <나쁜 페미니스트 feat. 대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밤길걷기 행사를, ‘영남대 퀴어 동아리_유니크는 올랜드 성소수자 혐오 살인 사건 추모를 기획하고 진행했습니다.

페미니즘에 고민이 깊어가는 중 인권네트워크 사람들_영남대에서 영남대 페미니즘 모임_ 반달을 만들었고, 학내의 페미니즘을 토론해볼 자리를 마련하자는 제안을 했습니다. 이어 영남대 퀴어 동아리_유니크에서도 제안을 받아들여 <페미니즘 이어달리기 : 진짜 페미니즘 강연>의 기획단을 꾸리게 되었습니다.

내 삶의 곁에 있는 페미니즘을 위해서, 대학생인 우리는 학내에서 그것을 시작해 보려합니다. 나아가 지역 내 뜨거워지는 페미니즘에 대한 열기가 식기 전에 지역내 페미니스트들을 확인하고 함께 할 실천들을 해보려 합니다.

고작 성평등 내규에만 갇혀있는 학내 페미니즘을 구출해내고자 하는 마음으로 사람들 인권네트워크는 2학기의 시작을 [아재대학OUT]선언으로 시작했습니다.(입장문 링크 : goo.gl/Gakb7g) 그리고 <페미니즘 이어달리기 : 진짜 페미니즘 강연>은 그 선언을 확장해 나가는 과정이며, 학내의 페미니즘을 다시금 일으키고 그것을 지역에로까지의 확장을 하기위한 시도입니다.

페미니즘의 ''자도 꺼낼 수 없는 곳에서 감히 '진짜 페미니즘'의 이야기를 시작해보려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가와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강의명 : <진짜 페미니즘 강의>

강사 : 여성주의 활동가 김홍미리

일시 : 2016930일 금요일 18:30

무료입장

휠체어 경사로 / 장애인 화장실 완비

강연신청 : goo.gl/KYVXGG

장소 : 영남대학교 사범대학 대강당(126)

후원계좌 : 국민은행 / 김영교 / 645901-04-298393

이어달리기 참가 문의 : 010-9935-7525

<아재대학OUT! : 권위주의, 나이주의, 성차별에 반대하는 영남대 인권네트워크 사람들의 입장> 링크 바로가기

goo.gl/Gakb7g


기획 : [사람들 인권네트워크_영남대], [영남대 페미니즘 세미나_반달]

주최 : [사람들 인권네트워크_영남대], [영남대 페미니즘 세미나_반달], [영남대 퀴어동아리_유니크], [영남대학교 양성평등센터]

...불러오는중...


...불러오는중...